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전 개봉한 '데드풀과 울버린'을 아직 못 보신 분들을 위해 관람 전에 미리 봐야할 영화와 배경지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데드풀과 울버린(데드풀3)

    '데드풀과 울버린'(데드풀3)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 합류하는 첫 데드풀 영화로, 2024년 7월 26일 개봉했습니다. 이번 영화는 팬들이 특히 기대하는 이유는휴 잭맨이 울버린 역할로 복귀하기 때문입니다. 데드풀과 울버린이 함께 출연하는 이 영화는 그 자체로 큰 화제가 되고 있으며, 마블의 다양한 캐릭터들과의 상호작용도 예상됩니다.

    결과적으로 r등급 영화중 역대 흥행 1위를 기록했습니다.

    주요 정보

    영화는 이전 두 편의 데드풀 영화를 감독한 데이비드 리치 대신, 숀 레비가 감독을 맡았습니다. 숀 레비는 "프리 가이"와 "나이트 앳 더 뮤지엄" 등 다양한 히트작을 연출한 바 있습니다. 라이언 레이놀즈가 다시 데드풀(웨이드 윌슨) 역할을 맡습니다. 휴 잭맨이 울버린(로건)으로 돌아옵니다. 데드풀 특유의 메타 유머와 4차원 장벽을 넘나드는 스타일이 유지되었습니다. 울버린의 등장으로 인해 MCU의 멀티버스가 다루어지기때문에 약간의 배경지식도 필요합니다. 울버린은 "로건"에서 감동적인 퇴장을 했기 때문에, 이번 영화에서 어떤 설정을 통해 돌아오게 될지 많은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데드풀 3"는 이전 두 편과 마찬가지로 R등급(청소년 관람불가)입니다. 이는 MCU에서는 처음 있는 일로, 성인 관객을 대상으로 한 강렬한 액션과 유머가 유지될 것입니다. 데드풀 3는 MCU의 다른 영화 및 캐릭터들과 어떻게 연결될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데드풀 특유의 유머와 타 캐릭터들과의 상호작용이 중요한 관전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이 영화는 마블 팬들에게는 큰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두 슈퍼히어로의 만남이 어떤 이야기를 펼칠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데드풀과 울버린'(데드풀3) 보기 전에 봐야 할 영화!?

    데드풀과 울버린이 함께 등장하는 영화를 보기 전에, 관련된 배경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몇 가지 영화를 추천드릴게요:

    1.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2014)- 울버린의 시간 여행을 중심으로 한 영화로, 이 영화는 엑스맨 세계관을 새롭게 설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 엑스맨: 오리지널 (2009)- 울버린의 기원을 다루는 영화로, 데드풀 캐릭터의 첫 등장도 이 영화에서 이루어집니다. 다만 이 영화 속 데드풀은 이후의 데드풀 영화에서 재설정됩니다.
    3. 데드풀 (2016)- 데드풀 캐릭터의 단독 영화로, 그의 배경과 유머 스타일을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4. 데드풀 2 (2018)- 데드풀의 두 번째 영화로, 새로운 캐릭터들이 많이 등장하며 이들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로건 (2017)- 울버린의 마지막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울버린 캐릭터의 깊이와 그의 여정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작품입니다.

    이 영화를 통해 두 캐릭터의 배경과 성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영화를 보실 분들은 데드풀 1,2와 로건까지 보셨겠지만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주인공들의 대략적인 배경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미리 알아보는 배경지식

    데드풀 (2016) 줄거리: 웨이드 윌슨(라이언 레이놀즈)은 전직 특수부대 요원으로, 암 진단을 받은 후 비밀 실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 실험은 그의 세포 재생 능력을 극대화하여 웨이드를 불멸의 존재로 만들지만, 그의 외모를 흉측하게 변화시킵니다. 웨이드는 자신을 이렇게 만든 사람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데드풀이라는 이름으로 활약합니다. 이 과정에서 그는 자신의 유머 감각과 독특한 성격을 무기로 삼으며, 과거의 연인 바네사와의 관계를 회복하려고 합니다.

    데드풀 2 (2018) 줄거리: 데드풀은 계속해서 악당들을 처치하며 살아가지만, 개인적인 비극을 겪은 후 자살을 시도합니다. 실패한 그는 X-맨의 지원으로 자신을 다시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번에는 미래에서 온 강력한 적, 케이블(조쉬 브롤린)과 대치하게 됩니다. 케이블은 어린 돌연변이 러셀(줄리안 데니슨)을 제거하려고 하는데, 데드풀은 그를 보호하기 위해 X-포스라는 팀을 구성합니다. 이 과정에서 데드풀은 자신의 가족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찾게 됩니다.

    엑스맨 오리진: 울버린 (2009) 줄거리: 영화는 울버린(휴 잭맨)의 기원을 다루고 있습니다. 19세기 중반에 태어난 울버린(본명: 로건)은 수세기 동안 많은 전쟁을 겪으며 살아왔고, 그의 형제 빅터(세이버투스)와의 관계가 중심 이야기로 다루어집니다. 로건은 비밀 프로젝트 '웨폰 X'에 참여하면서 뼈에 아다만티움이라는 금속을 주입받아 거의 무적의 존재가 됩니다. 이 영화에서는 울버린의 탄생 배경과 그의 복수 여정이 그려지며, 데드풀이 처음으로 등장하지만, 원작과 다른 설정으로 팬들 사이에서 논란이 있었습니다.

    로건 (2017) 줄거리: 미래의 황폐한 세계를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늙고 쇠약해진 울버린(로건)과 치매를 앓고 있는 프로페서 X(찰스 자비에)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돌연변이가 거의 사라진 세상에서, 로건은 세상을 등지고 조용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린 돌연변이 소녀 로라(다프네 킨)가 그의 삶에 들어오며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로라는 로건과 유사한 능력을 가진 클론이자 그의 '딸' 같은 존재로, 로건은 그녀를 보호하며 위험한 여정을 함께합니다. 이 영화는 울버린의 감정적인 마지막 이야기로, 그의 희생과 인류애를 깊이 있게 그려냅니다.

    각 영화는 두 캐릭터의 개성과 배경을 잘 보여주며, 향후 작품에서의 이야기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줍니다.

     

    반응형